* 사회(모여살이)

[스크랩] [동영상] 조승희 담당 교수 인터뷰

사이박사 2007. 4. 19. 23:38
뉴스: [동영상] 조승희 담당 교수 인터뷰
출처: 중앙일보 2007.04.19 14:59
출처 : 북미/중남미
글쓴이 : 중앙일보 원글보기
메모 :

2007년 4월 19일 (목) 14:59   중앙일보

[동영상] 조승희 담당 교수 인터뷰


[중앙일보] "우리는 같이 얘기를 했어요. 난 단지 그가 외로워 보인다 말했고 그가 친구가 있는지 물었죠. 그는 외롭다고 얘기했고 친구가 없다고 했어요.

그리고 정말 힘들고 주변에 아무도 없으면 어떻게 힘든지 얘기했어요.

난 그가 바뀔 수 있을 거라 기대했어요. 난 그의 가족에게서 해법을 찾으려고 했죠. 그는 매우 점잖았아요.

불안해 보이지 않았지만 사람들과 어울리는데 문제가 발생했죠. 확실히 우울증을 앓고 있었던것 같아요.

나는 상담 담당자에게 그가 상담이 필요하다고 요청했지만 그들은 내가 데려다 직접 해보라고 했어요.

그래서 난 항상 그를 볼 때마다 오늘은 만나서 상담도 하고 서로 얘기 좀 더 해보자고 했죠.

그는 나와 만나서 얘기를 해보려고 했어요. 내가 그와 얘기 할 수 있었다면 그가 그렇게 잔혹해 지는 것을 막을 수 있었을 거예요.

내가 좀더 뭔가 할 수 있었지 않았나 내 자신에게 계속 묻게 될 것 같네요."

(번역 : 이수지, 조인스닷컴 http://ap.joins.com)

[영상제공 : 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