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탄핵 청원 국민청원 65만명 돌파
윤석열 대통령 탄핵 청원 국민청원 65만명 돌파 링크 주소 임기 기간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윤석열 대통령 탄핵 관련하여 청원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낮, 탄핵 국민청원이 58만명을 돌파했다고 이야기를 했었는데요. 6월 30일 오전 1시 30분인 지금, 탄핵 청원 인원이 65만명을 돌파했습니다. 한 때에는 사이트 접속이 폭주하여 마비가 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대기시간이 1시간 30분을 넘어가기도 했었어요.
다음은 탄핵 청원 링크 인데요. https://petitions.assembly.go.kr 이곳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국민동의청원은 위원회 회부 -> 소위원회 회부 -> 소위원회 심사 -> 전체위원회 의결 등의 순서로 진행이 되는데요. 윤석열 대통령 탄핵 청원은 2024년 6월 23일 14시 51분 기준으로 5만명의 동의를 받았기에 소관위원회인 법제사법위원회에 회부가 되었다고 합니다.
청원 동의기간은 2024년 6월 20일부터 7월 20일까지라고 합니다.
현재 새벽임에도 불구하고 약 14분이라는 대기 시간이 있는데요. 저 시간을 다 채우지 않더라도 3-4분 후 쯤 청원 홈페이지에 접속이 됩니다.
현재 사이트의 접속이 원활하지 않아서 로그인이 잘 되지 않는다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윤석열 탄핵 청원 내용은 대북전단 살포 비호와 9.19 남북군사합의 파기 등으로 인한 남북관계의 충돌 상황. 채해병의 특검과 김건희 특검 등애 대한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 등으로 인해 민주주의가 흔들리고 있다라고 합니다.
국민청원 탄핵 관련하여 제시한 이유는 총 5가지인데요.
- 해병대 박정훈 수사단장에 대한 외압 행사
- 명품 뇌물 수수와 주가조작, 서울과 양평 고속도로 노선조작
- 전쟁 위기를 조장
- 일본 강제징용 친일 해법을 강행
- 후쿠시마 핵폐수 해양투기를 방조
등이 있습니다. 청원인은 경제와 안보, 외교와 민생 등 대한민국의 모든 분야가 위기에 처해있다라고 이야기를 하는데요. 탄핵소추안을 즉각발의를 해야한다라고 주장합니다.
- 윤석열 정권은 7월에 있었던 채수근 상병 사건을 수사하던 박정훈 수사단장에게 외압을 행사했으며, 항명죄를 뒤집어 씌워 사건의 수사를 가로막았다라고 주장합니다. 이것이 군사법원법 위반으로 탄핵 사유가 된다라고 이야기합니다.
- 15년동안 추진되어왔던 국채사업인 고속도로 노선을 변경하는 시도를 하였고, 김건희의 명품 뇌물 수수 사건과 주가조작사건 등 윤석열-김건희 일가의 부정비리 혐의가 또 다른 이유 중 하나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 현재 대북 강경 발언과 무력시위, 한미, 한미일 군사훈련으로 한반도 전쟁 분위기를 조장하고 있다라고 합니다. 대북전단 살포를 비호, 9.19남북군사합의서 파기와 대북확성기 방송 재개 등 전쟁접경으로 몰아가고 있다고 합니다.
- 2018년, 일제 강제동원 피해자의 원고 승소를 판시한 한국 대법원의 판결을 무시하였으며, 재 3자의 변제 방안을 추진하였다고 합니다.
- 후쿠시마 핵폐수 해양투기의 범죄를 과학이라는 이름으로 옹호하고, 국제법으로 보장된 인접국 권리를 포기하였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야하는 임무를 저버렸다는 것이 청원인의 주장입니다.
임기기간
마지막으로 윤석열 대통령 임기기간입니다. 대통령의 임기 기간은 5년입니다. 그래서 윤석열 임기는 2027년 5월 9일입니다. 약 3년 정도가 남아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