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_박사논문 표절

이운형(인천대 디자인학부 교수)

사이박사 2022. 10. 14. 13:07

닻줄: https://www.inu.ac.kr/user/indexSub.do?codyMenuSeq=1795583&siteId=design&dum=dum&command=empDetail&empNum=20150012&empSearchTab=01&deptCode=&siteId=design 

  • 이운형
  • 영상/미디어디자인
  • UI/UX디자인, 미디어디자인프로젝트, 광고디자인스튜디오, 미디어인터랙션디자인
  • 032-835-8873
  • fineblue@inu.ac.kr
  • -
학       력2014.02.21홍익대학교  문학박사2008.10.27University of the Arts London  MA1998.02.21홍익대학교  미술학사연구실적<논문> 전자 게임의 역사와 미래에 관한 연구 : 예술 매체로서의 특성을 중심으로, 한국디자인포럼 , 제26권(집) , 제4호 , PP.231~240 , 2021.11.25비대면 디자인 실기 교육 방안에 관한 연구 : 상호작용 기반 온라인 교수학습 전략을 중심으로, 한국디자인포럼 , 제26권(집) , 제3호 , PP.187~196 , 2021.08.25임산부와 영아 건강증진 모유나눔 플랫폼 구축을 위한 모유은행 웹사이트 분석 및 설계, 한국디자인포럼 , 제26권(집) , 제1호 , PP.229~241 , 2021.02.25미래 산업을 위한 융복합형 디자인 교육에 관한 연구 : PBL(Problem-Based Learning) 수업사례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포럼 , 제25권(집) , 제4호 , PP.173~182 , 2020.11.25A Study on Gamification as a Key Role in Future Civilization : Focused on the Feature of Virtual Reality, 한국디자인포럼 , 제24권(집) , 제3호 , PP.171~182 , 2019.08.25Analyzing the Effects of VR&AR Industry on Regional Economic Development : Focused on Guangdong Province in China, 한국디자인포럼 , 제24권(집) , 제2호 , PP.43~54 , 2019.05.25소셜 미디어에서의 모바일 콘텐츠형 광고 트렌드: 유튜브의 바이럴 영상광고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포럼 , 제23권(집) , 제2호 , PP.107~116 , 2018.05.25스마트워치 어플리케이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분석 :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포럼 , 제56호 , PP.215~224 , 2017.08.25교육용 모바일 증강현실 어플리케이션의 휴리스틱 평가 : 위치 기반 서비스 방식 앱을 중심으로, 한국디자인포럼 , 제55호 , PP.131~140 , 2017.05.25The usability attributes and evaluation measurements of mobile media AR (augmented reality), Cogent Arts and Humanities , 제3권(집) , 제1호 , PP.1~16 , 2016.10.14유튜브 온라인 동영상 광고 트렌드 분석, 한국디자인포럼 , 제51호 , PP.95~103 , 2016.05.25모바일 증강현실에서의 모션그래픽 활용 - 무빙 타이포그래피 기법을 중심으로 -, 한국디자인포럼 , 제49호 , PP.145~154 , 2015.11.25교육용 모바일 증강현실 어플리케이션의 분류와 활용, 한국디자인포럼 , 제47호 , PP.105~114 , 2015.05.25인터랙티브 모션그래픽의 활용 경향 분석- 국제광고제의 디지털미디어 부문 수상작을 중심으로 -, 한국디자인포럼 , 제44호 , PP.431~440 , 2014.08.01

-------------------------------

닻줄: [경기신문] https://www.kgnews.co.kr/news/article.html?no=611844 

인천대 디자인학부 졸업전시회, 온라인에서 진행 중

 인천대학교 디자인학부 학생들의 졸업전시회 ‘점이 선이 되는 순간’이 온라인페이지(http://www.yck.kr/html/contents/show_view?idx=3215)에서 열리고 있다.

 

9일 대학에 따르면 이번 전시회는 디자인학부 학생들이 4년 간 갈고 닦은 디자인을 선보이는 자리로 74명의 학생들이 제작한 시각, 제품, 영상, 미디어 디자인 작품들이 전시 중이다. 이번 졸업작품 프로젝트는 박종찬(제품)·안혜신(제품)·이서진(시각)·한혜진(영상)·이운형 교수(미디어)의 지도로 이뤄졌다.

 

전시회의 콘셉인 ‘점이 선이 되는 순간’은 각자 다른 학생들의 작품(점)이 선이 되고, 선이 모여 면이 되는 순간, 그리고 모두의 점이 모여 하나의 전시를 만드는 하나의 이야기라는 주제를 담고 있다.

 

인천대 디자인학부는 21세기 지식정보사회가 요구하는 새로운 디자인문화 창출을 위해 다양한 학제운영을 통해 균형잡힌 통합교육을 실시, 디자인에 관련된 제반 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하고 유연하고 폭넓은 개인의 디자인적 사고방식을 고취시켜 미래지향적 디자인가치와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창의적 디자이너를 육성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 경기신문 / 인천 = 박영재 기자 ]



[출처] 경기신문 (https://www.kgnews.co.kr)